본문 바로가기

배틀그라운드(Battlegrounds)

리플레이로 확인해보자! - 모바일 배그 데스캠 설정법

 

안녕하세요~!

 

모바일 배그 플레이 중 어디선가 날아오는 총알로 인해 사망한 경험이 있고, 어떻게 죽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으셨나요? ㅎ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모바일 배그 데스 캠 설정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모바일 배그 3월 대규모 패치로 데스캠이라는 메뉴가 생겼습니다!

 

데스 캠이란 자신을 죽인 플레이어 시점으로 리플레이를 해주는 기능으로 게임 플레이 시 본인이 어떻게 사망했는지 확인할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PC배그의 경우, 게임 플레이 전체녹화기능과 데스 캠 기능이 있지만 모바일 배그의 경우, 데스 캠 기능만 있으므로 게임 플레이 전체 녹화가 필요하다면 별도 녹화 어플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또 데스캠 기능은 사망 직전 대략 20초 정도의 영상만 녹화가 되기 때문에 이점 참고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데스캠이 어떻게 녹화가 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데스 캠을 실행하면 데스 캠 관전 중이라는 문구와 함께 데스 캠이 시작됩니다. 적의 관점에서 실행이 되기 때문에 나를 어떻게 발견하고 어떻게 죽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캡쳐본처럼 사망 직전부터 사망까지 영상만 녹화되기 때문에 사망 원인만 확인할 수 있답니다. ㅠ

 

PC버전처럼 게임 플레이 전체 녹화기능도 같이 나왔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지만 이번 패치에서는 데스 캠으로 만족해야 될 것 같아요.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는 PC버전에 비해 핵 사용자가 현저히 적지만 혹시 모르는 핵 사용자를 판별할때 데스 캠 기능이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데스 캠 설정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 세팅은 데스 캠 끄기이기 때문에 꼭 데스 캠 활성화를 해주셔야 녹화가 진행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위 메뉴처럼 설정 -> 기본 -> 중간부분에 데스 캠 활성화를 해주시면 세팅은 끝납니다.

 

데스캠 세팅 후 게임 플레이 시 사망하게 되면 아래 데스 캠 버튼을 통해 데스 캠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데스 캠과 전체 녹화 기능이 같이 패치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따르지만 이번 패치를 시작으로 향후 전체 녹화 기능까지 나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데스캠 기능은 아주 훌륭하다 생각이 들지만 사망 당시 딱 한 번만 확인할 수 있게 해 놓은 부분이 조금 아쉽네요. 최근 기록 기준으로 10~20개씩 저장 저장되게끔 해놓고 플레이어가 원하는 시간에 볼 수 있개 해놨더라면 더욱 좋은 평가를 받았을 것 같습니다.

 

최근 모바일 배그의 대규모 패치로 인해 이용자수가 증가하면서 핵 사용자 또한 많이 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핵 사용자가 증가한다면 게임의 질을 떨어트릴 수 있기 때문에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여 데스 캠을 활성화하고 게임 플레이를 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만약 핵 사용자를 목격했다면 빠른 신고를 통해 이탈시켜야 될 것입니다.

 

오늘은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