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Tip)

휴대폰 성지 다녀온 후기 - 사기주의

by 모르크 2024. 1.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대폰 성지를 다녀온 후기에 대해 공유해볼까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성지 중에서도 너무 터무늬 없는 가격을 제안하는 곳은 의심부터 해봐야 하며 휴대폰 구입은 경험상 신도림이 제일 나은 것 같습니다.

 

저는 사진 찍는걸 좋아하다 보니 스마트폰을 2년마다 바꾸는 편인데요. 최근 아이폰 신상품이 출시되면서 급관심이 갔고 때마침 스마트폰을 구입한 지 2년이 다 되어 구입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값이 많이 올라 싸게 살 방법을 찾다가 우연히 성지를 알게 되었고 P 사이트에 가입하고 성지를 검색하니 저렴한 곳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몇 번의 검색 끝에 집 근처 성지를 찾게 되었고 예약 후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입을 원하는 휴대폰은 아이폰 15 Pro였고 고가요금제 6개월 유지, 할부원금 25만원, 카드사용 월 30만원 조건이었습니다. 계약서 작성을 위해 이것저것 설명을 해주는데 뭔가 수상함이 느껴집니다. 대략 40분 정도 설명해 주셨는데 정리하면 150만원 정도 되는 아이폰을 통신사 보조금을 뺀 130만원으로 할부원금에 계약하고 일주일 뒤 대리점에서 요청하는 카드를 만들어주면 할부원금을 0원으로 만들어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 계약 후 사전에 약속한 할부원금 25만원은 통장으로 입금해 주면 된다고 하였습니다.

 

성지를 처음 가보긴 했지만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한 게 아니다 보니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질 않았습니다. 계약서상 할부원금 130만원에 입금 요청한 25만원을 더하면 결국 155만원을 주고 사는 거고 왜 카드를 일주일 뒤에 만들어야 하냐는 질문에 계속 횡설수설하며 보조금 정책 위반 모니터링 때문에 바로는 안된다는 답변이었습니다.

계약서상 할부원금 130만원은 즉시 대납해 줄 수도 있는데 제가 카드를 안 만들까 봐 카드 만드는 걸 확인하고 대납해 준다고 합니다.

 

계속되는 의심 끝에 나름 금융인 출신으로써 아는 지식을 활용해 떠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제안한 내용은 서로 못 믿으니 계약서상 할부원금 130만원에 대해 차용증을 적고 서로 약속이행이 완료되면 효력이 없어지는 특약을 설정하자는 내용이었습니다.

 

제안한 내용을 듣더니 겁을 먹었는지 거절하며 휴대폰을 팔지 않겠다고 합니다. 사기가 맞다고 확신한 저는 사기방법이 궁

금해져 추궁하기 시작했고 계속되는 추궁에 지쳤는지 솔직하게 말해줍니다.

 

긴 추궁 끝에 알아낸 사기 내용을 정리하면 계약서상 할부원금 130만원을 카드할부로 돌려 0원으로 만들고 카드 할부금으로 매월 28~30만원정도씩 청구하려 했던 겁니다. 사전에 월 30만원 카드사용 조건이 있었기 때문에 말만 잘 돌려 이야기하면 아무 탈 없이 넘길 수 있을 줄 알았답니다.

 

나름 차비와 시간을 들여 찾은 성지인데 결과가 안 좋아 씁쓸했습니다. 다른 후기를 보면 성지에서 싸게 산 사람들도 분명 있는 것 같은데 말이죠.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그냥 신도림에서 사자였습니다. 신도림도 사기가 많지만 대리점이 한 곳에 모여있다 보니 여러 군데 돌아가며 발품 팔면 되지만 성지의 경우 그렇지 못하다 보니 시간이 부족한 저한테는 안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상 오늘의 블로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scikitlearn.tistory.com/126

 

맥북 구매 결정 이유 그리고 후기 - 데이터 분석가 이야기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은 맥북 구매를 결정하게 된 이유와 후기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저년 약 10년전쯤 동영상 편집 때문에 맥을 잠시 썼었지만 대부분 윈도우 환경을 이용했었습니다. 그동

scikitlearn.tistory.com